본문 바로가기
기업소개

스타벅스의 전망, 연혁, CEO에 대해 알아보자

by 차가운핫초코0 2023. 7. 16.
반응형

스타벅스의 전망

스타벅스는 글로벌 커피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유지하고 있는 미국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음료와 음식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 시즌마다 새로운 음료와 음료이외의 새로운 제품을 제공하면서 혁신적인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종이 빨대 이용등 환경 친화적인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커피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료와 식품 옵션, 편의 시설 등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과 혁신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제공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에 많은 투자를 함으로써 2022년 9월에는 6000개의 점포를 중국에서 개장하였고 2023년까지 9000개의 매장을 여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스타벅스의 매출이 미국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중국의 매출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 하기때문에 중국에 계속적으로 투자하는것이 스타벅스의 전망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스타벅스의 연혁

스타벅스의 시작은 1971년 제리 볼드윈, 고든 보월드, 저크 시걸이라는 세 명의 친구들이 "스타벅스 커피, 티, 스파이스"라는 이름의 작은 커피 가게를 시애틀에 개업이였습니다. 1982년에 헤워드 슈루츠가 스타벅스에 합류하였으며, 이후 이사장과 CEO로 스타벅스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1987년에는 스타벅스가 커피 콘센트 전문점인 일렉트라 커피 컴퍼니를 인수하였으며 이를 통해 스타벅스는 커피 매장을 더욱 확장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992년에는 스타벅스가 나스닥(NASDAQ)에 상장하였습니다.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내면서 글로벌 커피 체인으로 발전하였습니다. 1996년에 드디어 스타벅스가 캐나다로 진출하여 국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1997년에는 스타벅스가 처음으로 영국에 매장을 개업였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글로벌 확장에 가속화가 되었습니다. 2003년에는 스타벅스가 동남아시아에 진출하여 싱가포르에 첫 매장을 개업하게 되었습니다. 2008년에는 스타벅스가 음료 제조 및 판매에 사용되는 커피 콩의 유기농 및 공정 무역 인증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을 지원하는 "에스더 커피"를 출시하였습니다. 2014년 스타벅스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타벅스 리워즈"를 도입하게 되는데, 이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과 음악 청취 경험을 제공하고자 시작하게된 서비스 입니다. 2021년 스타벅스는 다양한 디지털 기술과 혁신을 도입하여 모바일 주문 및 결와 배달 서비스 등을 강화하였으며,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여러가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현재 에도 전 세계적으로 확장을 계속해 나가고 있으며, 특시 중국시장에서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스타벅스는 커피와 커피 문화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미국기업입니다.

스타벅스의 CEO

현재 스타벅스의 CEO는 렉스먼 내러시먼(Laxman Narasimhan) 입니다. 렉스먼 내러지먼은 인도계 미국인으로 2012년 부터 펩시에서 글로벌 최고사업책임자로 일했으며, 그후 2019년에는 영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레킷벤키저 CEO로 일했습니다. 그리고 2023년 3월부터 스타벅스의 새 CEO로 일하고 있습니다. 렉스먼 내러시먼은 한달에 한번 매장에서 근무를 하겠다고 선언하였으며 그 이유로는 스타벅스의 문화와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렉스먼 내러시먼은 강력한 소비자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많은 경험이 있고 전략적이면서 변화에 능한 리더로 앞으로 스타벅스를 잘 이끌어 나갈것이라 기대되어 지고 있습니다.

반응형